音樂網誌

http://cd.dzvv.com

 
音樂網誌 > 韓語音樂專輯 > 夏贤坤Factory / 男人们的...离别故事...(EP)


夏贤坤Factory / 男人们的...离别故事...(EP)

2008-11-21 17:41

남자들의...이별이야기...(EP)

아티스트  하현곤 팩토리

앨범타입  EP 앨범

장르  발라드

발매일  2008.11.21

유통사  Corealism

기획사  크레이지 컴퍼니 엔터테인먼트


앨범정보

클릭비 멤버에서 프로듀싱, 작사, 작곡, 연주가 가능한 원맨밴드로 발전한 하현곤의 미니앨범 [남자들의…이별이야기…]

2008년 10월 22일 첫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내게 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하현곤 팩토리의 첫 정규 미니앨범 ‘남자들의…이별이야기…’가 발매된다. 남자들의 사랑과 이별이 담겨있는 하현곤 팩토리의 ‘남자들의…이별이야기…’는 선공개 되었던 ‘내게 와’를 포함해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내게 와’를 통해 하현곤 팩토리의 음악세계를 엿볼 수 있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하현곤 팩토리의 음악적 특성과 변화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하현곤 팩토리의 첫 솔로 미니앨범 ‘남자들의…이별이야기…’는 제목 그대로 남자들의 사랑과 이별이 담겨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자들의 이별이라는 테마로 이번 앨범을 준비하였고, 다음 앨범은 여자들의 사랑과 이별을 담은 ‘여자들의 이별이야기’라는 테마로 앨범 제작할 계획이다. “하현곤 팩토리”는 이미 공개된 바와 같이 하현곤이 직접 프로듀싱은 물론 작사, 작곡, 연주를 진행하고, 곡 별로 곡을 느낌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최고의 가수들의 참여로 앨범이 진행되고 있다.
하현곤 작사, 작곡의 ‘널 잊을 수가 없어’는 순수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보통 발라드의 경우 애절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곡의 구성은 물론이고 보컬 또한 쥐어짜는 경우가 많은데 ‘널 잊을 수가 없어’는 때묻지 않은 순수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최대한 깔끔하고 깨끗하게 편곡해 곡의 느낌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곡의 느낌을 한층 더 부각시킨 가사는 하현곤의 경험담을 담은 것으로 군 복무시절 휴가 때 거리에서 본 헤어진 여자친구가 새로운 남자친구와 있었던 모습을 보고 그 여자친구를 잊지 못하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해냈다. 특히 장수원의 감성적이면서도 사각사각거리는 깔끔한 보컬이 곡의 감성을 최대한 끌어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J.Walk 장수원, 전 샤크라 멤버 보나, 전 클릭비 멤버 우연석, 에반 등 동료가수들이 하현곤 팩토리 앨범에 퓨처링으로 참여하며 동료애를 드러냈다. 앨범에 퓨처링으로 참여한 동료들 모두 하현곤과의 친분만으로 앨범에 참여해 하현곤 팩토리의 이름에 맞는 라인을 구축해가고 있다. 우연석과 에반은 클릭비 활동으로 서로 친분을 쌓아갔으며, 장수원과는 클릭비 시절 활동연대가 같아 친분을 쌓았다. 특히 우연석과 보나는 최근 활동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음반에 참여해 오랜만에 만나는 이들의 노래를 들어볼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다음 음반에도 참여하겠다는 가수들이 이미 대기하고 있어 하현곤의 인맥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고 있다.

 

수록곡

01. 난... / 我...

02. 널 잊을 수가 없어(feat. 장수원) / 无法忘记你(feat. 张秀源 of J-Walk)

03. 이별..뒤에..(feat. 샤크라 보나) / 离别..以後..(feat. Chakra-Bona)

04. 내게 와(feat. 에반, 우연석) / 走向我(feat. Eva, 禹然锡)

05. 널 잊을 수가 없어(inst.)

06. 이별..뒤에(inst.)

07. 내게 와(inst.)



 相关内容


  上一篇:  Alex / 坏事